Categories
대출정보

무직자 연체자 대출 신청 전 절대 몰라선 안되는 5가지 꿀팁 – 대출 전 필독

무직자 연체자 대출을 신청하시기 전에 꼭 알고 있어야 하는 5가지 꿀팁에 대해 정리해보려고 합니다.

대출이 필요하신 무직자 또는 연체자 분들께서는 오늘 제가 알려드리는 5가지 꿀팁들을 꼭 알아두시기 바랍니다.

많은 분들이 질문하는 5가지 사항들에 대해 정리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1. 무직자 연체자 대출 정말 가능할까? 현실적으로 가능할까?

무직자이면서 연체자인 경우에도 대출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하지만 연소득이 조금이라도 있어야 대출이 가능합니다.

연소득이 조금이라도 있다면 정부지원 대출상품인 햇살론17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햇살론17은 소득이 적은 저소득자 또는 신용이 낮은 저신용자 분들을 위해 만들어진 정부지원 대출상품입니다.

만약 소득이 전혀 없다면 대부업체 같은 곳에는 대출이 가능할지는 모르겠지만 햇살론17은 이용하기 어려우실 겁니다.

무직자 연체자 대출이 가능한 햇살론17 대출한도, 금리, 기간, 상환방법, 우대금리, 특례보증 자격조건
햇살론17 대출한도, 금리, 기간, 우대금리, 상환방법, 특례보증 자격조건

2. 무직자 장기연체자인 경우 대출 가능할까?

만약 현재 장기연체자로 분류가 되었다면 대출을 받기 어려우실 겁니다.

거의 불가능하다고 보셔도 무방합니다.

직장이 있을 경우에도 장기연체자라면 대출이 거의 불가능합니다.

은행에서는 연체이력이 있는 사람을 별로 좋아지 않습니다.

그런데 이러한 연체가 장기간 있고, 직업까지 없는 분이라면 불가능하다고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그리고 이런 상황에 처해있다면 먼저 취업을 하신 뒤 연체대출금을 빨리 상환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그래야 최대한 빨리 신용회복을 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3. 무직자이면서 9등급 연체자일 경우 대출 가능할까?

신용등급이 9등급이면서 연체대출금이 있고, 직업까지 없다면 대출이 거의 불가능 합니다.

대부업체나 저축은행에서 대출 가능한 곳이 있을 수도 있겠지만, 만약 대출이 가능하다면 대부분 고금리 대출일 것 입니다.

현재 직업도 없고, 신용등급도 낮고, 연체대출금까지 있다면 분명 금전적인 상황이 좋지 않을 것 입니다.

이런 상황에 고금리대출을 받는 것은 절대 해서는 안되는 행위입니다.

그러니 우선 취업을 먼저 하시고, 연체대출금을 갚으시면서 신용등급을 올리시는데 집중하시는게 가장 최선의 방법이라고 생각합니다.

4. 무직자이면서 서울보증보험 연체자인 경우 대출 가능할까?

무직자이면서 서울보증보험 연체자인 경우엔 카드사나 캐피탈 대출 등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다만 무조건 대출승인이 나는 것은 아닙니다.

그리고 이러한 상황에서 대출을 받는 것도 그렇게 추천해드리고 싶지 않습니다.

왜냐하면 연체대출금이 있기 때문에 대출금리가 분명 높게 책정될 것 입니다.

그러니 연체대출금을 다 갚기 전까지는 대출을 자제하시는게 가장 좋습니다.

그리고 연체대출금을 갚는다고 바로 연체이력이 없어지는 것이 아닙니다.

연체이력이 모두 없어지고, 신용이 회복되는 시점에 대출을 받으시는게 가장 저금리로 대출 받을 수 있는 방법이라고 생각합니다.

5. 연체자 연체이력은 얼마나 남을까?

많은 분들이 연체대출금을 다 갚았다고 연체이력이 바로 사라진다고 생각하십니다.

하지만 연체이력은 연체금을 모두 갚았다고 바로 사라지지 않습니다.

보통 연체대출금을 갚으시게되면 약 3년정도 연체했던 정보가 남아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평소에 대출이자나 상환을 연체하면 안되는 것 입니다.

그리고 어떤 분들은 연체이력 때문에 1금융권에서 대출이 어려워 대부업체와 같은 곳에 찾아가 대출을 받으시는 분들도 있습니다.

하지만 이럴 경우 거의 100%확률로 고금리로 대출을 받을 수 밖에 없기 때문에 절대 이렇게 충동적으로 대출을 받으시면 안됩니다.

먼저 신용회복을 한 후 최대한 저금리 대출을 받으셔야만 장기적인 관점에서 봤을 때 훨씬 유리하고, 인생이 피폐해지지 않습니다.

6. 마무리

무직자 연체자 대출을 알아보시는 분들을 위해 5가지 꿀팁 사항에 대해 정리해봤습니다.

대출 전에 꼭 알아야할 사항들이고, 많은 연체자 분들께서 물어보시는 부분이기 때문에 꼭 알아두시기 바랍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를 발행하지 않을 것입니다. 필수 항목은 *(으)로 표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