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tegories
대출정보

무 신용 대출 가능할까? 무직자 소액대출이라도 이용할 수 없을까?

무 신용 대출 가능한지에 대해 정리해보려고 합니다.

신용카드가 없거나 금융거래를 하지않아 신용등급이 없는데 대출을 받을 수 있는지에 대해 물어보시는 분들이 많이 있습니다.

오늘은 이에 대해 자세히 정리해보는 시간을 가져보려고 하니 궁금하신 분들은 꼭 읽어보시기 바랍니다.

1. 무 신용 대출 가능할까?(신용등급 및 점수가 없을 경우)

신용카드가 없는 경우 혹은 금융거래를 하지 않는 경우 신용등급이 없을까요?

많은 분들이 이럴 경우 신용등급이나 신용점수가 없을거라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이런 경우에도 기본적으로 신용등급은 5~6등급 정도로 형성되 있습니다.

즉, 본인 생각에는 무 신용이라고 생각할 수 있겠지만 실제로는 신용등급이 책정되있다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그리고 이러한 경우 조건만 맞으면 대출이 가능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참고로 조건은 대출상품마다 다르기 때문에 본인이 이용할 수 있는 대출상품을 찾아보셔야 합니다.

그럼 어떤 상품을 이용할 수 있는지 정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2. 신용등급이 없을경우(무 신용) 무직자 소액대출이라도 이용할 수 없을까?

소액대출 및 비상금대출

금융거래를 하지 않았더라도 기본적으로 신용등급은 책정된다고 설명드렸습니다.

그럼 신용등급이 있는 상황에서 별다른 조건없이 이용할 수 있는 대출상품은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러한 경우 가장 쉽게 이용할 수 있는 대출은 소액대출 또는 비상금대출 입니다.

소액대출이나 비상금대출은 무직자, 소득 증빙이 어려운 자(주부 및 프리랜서 등), 대학생들도 어렵지 않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게다가 1금융권에서 소액대출을 이용할 경우 대출금리도 낮기 때문에 이자에 부담이 훨씬 적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그럼 1금융권 소액대출에는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

대표적인 1금융권 소액대출 상품은 다음과 같습니다.

  •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
  • NH농협 올원 비상금대출
  • 우리은행 우리 비상금대출
  • 하나은행 하나원큐 비상금대출
  • 핀크 비상금대출
  • k뱅크 비상금대출
무 신용도 대출 가능한 곳인 NH농협 올원 비상금대출 신청 자격조건, 대출한도, 기간, 상환방법, 상품특징

위와 같이 정말 많은 종류의 소액대출들이 있습니다.

해당 상품들의 상세조건들을 비교해보시고 이용하시면 웬만하면 이용하실 수 있을 겁니다.

3. 무 신용일 경우 대출을 피해야 하는 이유

계속 얘기했듯이 금융거래를 하지 않는다고 신용등급이 없지는 않습니다.

아무튼 금융거래를 하지 않아 본인이 신용등급이 없을거라고 생각하시는 분들께서 대출을 자제해야 하는 이유에 대해 정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일단 금융거래를 하지 않는 분들 혹은 신용카드가 없는 분들은 높은 확률로 직장에 다니고있지 않는 분들일 것 입니다.

이럴 경우 일정한 수입이 없기 때문에 아무리 소액대출이라도 부담이 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부담이 된다고 혹시나 대출이자를 연체할 경우에 연체자가 될 수도 있기 때문에 웬만하면 대출은 안하시는게 좋습니다.

참고로 연체자가 되면 대출이 정말 어려워지고, 심하면 대출이 불가능해질 수도 있습니다.

이러한 이유들 때문에 일정한 수입이 없는 분들은 대출을 피하시는게 좋습니다.

4. 마무리

“무 신용 대출 가능한가요?” 라고 질문하시는 분들이 많아 오늘 포스팅을 준비해봤습니다.

오늘 포스팅을 통해 여러분들의 궁금증이 해결됐으면 좋겠습니다.

그럼 글을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를 발행하지 않을 것입니다. 필수 항목은 *(으)로 표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