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tegories
보험정보

자동차보험 가입이력 조회(내차, 타인) 3초 안에 하는법

자동차보험 가입이력 조회 하는 방법(내 차, 타인 차)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오늘 소개하는 사이트를 이용하시면 누구나 쉽게 자동차보험 가입이력을 찾아보실 수 있습니다. 그럼 방법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1. 내가 가입한 자동차보험 가입이력 조회 하는 방법 – 가입경력 및 사고이력 조회 가능

내가 가입한 자동차보험 조회 방법

내 자동차보험 가입이력을 보시려면 자동차민원 대국민포털 사이트에 접속을 하셔야 합니다.

이 사이트를 통해 내가 소유한 차량의 토탈 이력을 조회해 볼 수 있습니다.

단 보험 가입이력을 조회하는데 비용이 든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하지만 몇백원 정도밖에 들지 않기 때문에 굳이 단점으로 얘기하기도 어렵습니다.

단지 몇백원 때문에 결제를 해야된다는 번거로움은 있을 수 있습니다.

자동차민원 대국민포털 사이트에 접속하신 후 토털이력조회에서 본인차량조회를 선택하시고, 자동차 등록번호를 입력하시면 조회해 볼 수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2. 다른사람 차량(타인) 자동차보험 가입이력 조회 방법

타인 차량의 자동차보험 가입이력을 어떻게 조회하는지 알아보겠습니다.

타인차량도 내 차의 자동차보험을 조회했을 때와 같습니다.

자동차민원 대국민포털 사이트에 접속을 하신 다음 토탈이력조회에서 타인차량조회 메뉴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여기서 주의하실 점이 있습니다.

자동차보험 가입이력 조회방법(내 차, 타인 차)

타인차량조회는 동의와 미동의가 있습니다. 만약 동의를 받지 못했을 경우엔 미동의를 이용하셔야 합니다.

미동의를 선택하실 경우엔 기본정보, 검사이력, 정비이력횟수, 중고차상태 점검횟수, 의무보험 가입여부, 자동차세 체납횟수, 압류건수, 저당건수, 폐차인수증명서 발급여부, 국토부 인정정보에 대한 정보를 조회할 수 있습니다.

동의를 선택하실 경우엔 미동의를 포함한 더 많은 정보들을 조회해 보실 수 있습니다.

3. 자동차보험 가입경력 조회 방법

내가 가입한 자동차보험 가입경력 조회 방법

자동차보험 가입경력은 자신이 이용하고 있는 보험사를 통해 조회해 볼 수 있습니다.

예를들어 현대해상에서 자동차보험을 이용하고 계시다면 현대해상 홈페이지, 모바일 앱, 고객센터를 통한 전화문의를 통해 알아보실 수 있습니다.

삼성화재나 KB손해보험과 같은 다른 보험사들도 마찬가지 입니다.

가장 편한 방법은 고객센터에 전화하신 후 현재 내 자동차보험 가입경력좀 알고싶다라고 말씀하시면 자세하게 안내 해줄겁니다.

4. 자동차 의무보험 가입이력 조회방법

자동차 의무보험 가입이력 또한 자동차민원 대국민포털에서 조회할 수 있습니다.

본인 차량이면 위에서 설명한 것과 같이 토탈이력조회 메뉴에서 본인차량조회 메뉴를 선택해 조회해보시면 되고, 타인 차량이라면 타인차량조회(미동의)를 통해서도 조회해 볼 수 있습니다.

이렇게 보니까 이 사이트가 굉장히 유용한 것 같네요.

추천하는 글

5. 내 자동차 보험처리 이력 조회 방법

내 차 보험처리 사고이력 조회 방법(카히스토리)

내 자동차의 보험처리 이력을 조회해보는 이유는 아무래도 중고차를 구입할 때 사고이력이 있는지 확인하려는 것 일겁니다.

이러한 이력들을 확인하시려면 자동차민원 대국민포털 사이트를 이용하시면 됩니다.

해당 사이트에서 본인차량 조회(통합이력) 기능을 이용하시면 자동차세체납, 의무보험 가입정보, 차량 기본사항, 성능점검, 검사이력 등의 정보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6. 자동차 정비이력 조회 방법

자동차 정비이력도 자동차민원 대국민포털 사이트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통합이력 조회를 하시면 정비력에 관한 사항도 바로 조회가 가능하니 중고차를 매입하실 분들께서는 꼭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7. 자동차보험증권 발급 방법(인터넷 발급 하는법)

삼성화재 자동차보험증권 발급 받기

  • 삼성화재 홈페이지 접속
  • My삼성화재 메뉴 선택
  • 증명서 – 증명서 발행 메뉴 선택
  • 보험증권, 가입증명서, 납입증명서, 예상해지환급증명서, 잔액재산 증명서, 영문 증명서, 보험계약대출 증명서, 신용 및 담보대출 증명서, 해지 영수증, 손비처리 내역서, 할인할증등급 확인서, 보험금지급 내역서 중 원하는 증명서 선택 후 발급 받기
삼성화재 자동차보험증권 발급 받는법

8. 보험 조회 어플 총정리 – 내가 가입한 모든 보험 조회 가능

보험 조회 어플1 – 레몬클립

내가 가입한 보험사가 여러군데여도 레몬클립 어플을 이용하면 보험료, 보장내역, 특약 등을 한번에 조회할 수 있습니다.

안드로이드, 아이폰 모두 지원하니 참고 바랍니다.

보험 조회 어플2 – 보맵

내가 가입한 생명보험, 손해보험을 보맵 어플을 이용하면 한 눈에 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추가적으로 우리가족의 보험과 동네 보험까지도 조회 가능합니다.

보험 조회 어플3 – 굿리치

굿리치도 다른 보험 어플과 마찬가지로 여러 보험사에서 가입한 보험들을 한번에 모아 볼 수 있습니다.

9. 마무리

자동차보험 가입이력 조회를 어떻게 하는지 알아봤습니다. 내 차인 경우와 타인의 차량인 경우 조회하는 방법이 조금은 다를 수 있지만 같은 사이트에서 찾아보는 것이기 때문에 거의 동일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아주 유용한 사이트이니 잘 활용하시기 바랍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를 발행하지 않을 것입니다. 필수 항목은 *(으)로 표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