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tegories
대출정보

집 대출 이자 3초 계산 방법, 대출금 1억 기준

집 대출 이자를 아주 간단하게 계산해 볼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소개하려고 합니다. 1억을 대출 받았다고 가정을 하고 계산해보겠습니다. 그리고 추가적으로 2020년 신혼부부 전세대출 조건이자 등에 대해서도 간단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집 대출 이자 3초 안에 계산하는 방법

주택담보대출과 같이 집을 담보로 대출을 이용하시는 분들이 어떻게 이자 계산을 하는지 알려드리겠습니다.

참고로 제가 소개하는 이자 계산기는 전부 은행에서 제공하는 것이기 때문에 믿고 사용할 수 있습니다.

딱 3초면 대출금에 대한 이자 계산을 할 수 있으니 유용하게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KB손해보험 대출 이자계산기 사용

KB손해보험 홈페이지에서 대출금에 대한 이자계산을 해주는 계산기가 있습니다.

이 계산기에 대출금액, 대출기간, 대출금리, 상환방법(만기일시상환, 원금균등분할상환, 윈리금균등분할상환)을 입력하시고 계산하기 버튼을 누르시면 자동으로 이자를 계산해줍니다.

우리은행 대출 이자계산기 사용

우리은행에도 KB손해보험과 마찬가지로 대출금 이자를 계산해주는 계산기가 있습니다.

만약 집을 담보로 대출을 받으셨다면 이 계산기를 통해 이자가 얼마인지 계산해 보시기 바랍니다.

집 대출 이자 계산 - 1억을 대출 받았을 경우

사용방법은 아까와 거의 동일합니다. 대출금, 기간, 거치기간, 금리, 상환방법을 선택하시고 계산하기 버튼을 누르시면 이자를 알아서 계산해줍니다.

집 대출 이자 계산 결과 - 1억을 대출 받았을 경우

NH농협은행 대출 이자 계산기 사용

농협에서도 대출 이자를 계산해주는 계산기가 있습니다. 대출금, 거치기간, 상환기간, 이자율, 상환방법을 입력하시면 회차별로 상환원리금, 대출이자, 원금상환액, 대출잔액 등을 계산해 줍니다.

2. 2020년 신혼부부 집 전세대출 이자 및 조건 총정리

신혼부부 전세대출을 받을 수 있는 조건과 이자가 얼마인지 궁금하신 분들이 많아 정리해보려고 합니다.

집을 사기엔 어려워 전세대출을 받는 분들이 많은데 제가 정리한 내용이 도움이 됐으면 좋겠습니다. 그럼 시작하겠습니다.

신혼부부 전세대출을 받을 수 있는 조건

  • 부부합산 연소득이 6천만원 이하일 경우
  • 순자산가액이 2억 8천 8백만원 이하이고, 무주택 세대주인 경우
  • 혼인한지 7년 이내인 신혼부부
  • 3개월 이내에 결혼할 예정자

신혼부부 전세대출 이자

전세대출 금리는 보통 연 1.2%~2.1%정도 됩니다. 이는 현재 자신의 상황에 따라 조금씩 다르게 적용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전세대출 대출한도

대출한도는 수도권은 2억원 이내, 비수도권은 1억 6천만원 이내로 제한이 됩니다. 그리고 임차보증금의 80%이내로 대출이 제한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대출기간

대출기간은 2년이고, 최대 4회까지 연장을 할 수 있습니다. 즉 최대로 연장을 할 경우 최대 10년까지 대출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3. 마무리

집 대출 이자를 계산하는 방법과 신혼부부 전세대출의 조건, 금리, 한도, 기간에 대해 정리해봤습니다. 대출을 받기 전 꼭 알아야 하는 내용들이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추천하는 글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를 발행하지 않을 것입니다. 필수 항목은 *(으)로 표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