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tegories
건강정보

마이녹실 부작용과 효능 및 효과, 사용 전 필독사항

마이녹실 부작용과 효능 및 효과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탈모치료제로 유명한 제품이고, 이미 많은 분들이 사용하고 있습니다.

아무리 유명한 치료제라도 사용하기 전에 꼭 알고있어야 하는 점들이 있어 정리해보려고 합니다. 그럼 지금부터 시작하겠습니다.

마이녹실 부작용과 효능 및 효과

1. 마이녹실 제품 종류는 크게 5가지로 나눌 수 있다.

마이녹실은 여러가지 제품들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아마 처음 이 제품을 접하신 분들은 이 부분이 가장 헷갈리실 겁니다.

마이녹실5%

남성형 탈모에 주로 사용하고 있는 제품입니다.

마이녹실 플러스5%

마이녹실5%와 마찬가지로 남성형 탈모에 주로 사용하고, 멘톨 성분이 추가되있어 바르면 두피가 시원해집니다.

마이녹실3%

여성형 탈모에 많이 사용되는 제품입니다.

마이녹실겔

남성형 탈모에 주로 사용되고 쭉 짜면 겔형태로 나오기 때문에 발랐을 때 잘 흘러내리지 않습니다.

마이녹실S

모발에 좋은 성분들로 구성된 복용약 입니다. 위의 4가지와는 다르게 바르는게 아니고 먹는 것 입니다.

2. 마이녹실 효능 및 효과

마이녹실은 모발이 잘 성장할 수 있게 도와주는 제품(약)입니다. 모발이 잘 크려면 혈액순환이 잘 되야 합니다.

모낭 근처에 있는 모세혈관들이 원활하게 순활될 수 있게 도와준다고 합니다.

실제로 현대약품에서는 24주간 이 약을 사용했을 때 모발 갯수가 증가했고, 굵기 또한 굵어졌다고 합니다.

마이녹실로 인한 쉐딩현상이란?

마이녹실에 관심있는 분들은 쉐딩현상이라고 들어보셨을 겁니다.

쉐딩현상이란 새로운 모발이 자라나기 위해 기존에 있던 모발을 밀어내는 현상을 말합니다.

즉 약을 먹었더니 기존에 있던 모발이 더 빠지는 현상을 의미하는데요.

실제로 약 복용 후 2주에서 4주 사이에 쉐딩현상이 발생할 수 있다고 합니다.

이 때 놀라서 약을 안드시는 분들이 있다고 하는데 치료를 위해서는 지속해서 드시는게 좋다고 합니다.

하지만 쉐딩현상이 1달 이상 지속되면 전문의를 통해 꼭 진료를 받으시기 바랍니다.

3. 마이녹실 부작용, 무조건 사용하기 전에 알아두세요.

마이녹실을 사용하시기 전에 꼭 알고 있어야 하는 내용입니다.

일단 마이녹실은 탈모를 오래 앓으신 분들은 효과를 보기 어렵다고 합니다.

탈모를 오래 앓은 분들은 모근이 손실됐을 확률이 높기 때문인데요.

그리고 화상이나 수술과 같은 이유로 생긴 탈모도 큰 효과를 보기 어렵다고 합니다.

가끔 여자(여성)가 마이녹실5%를 사용하시는 분들이 계십니다. 하지만 피부과 전문의의 처방 없이는 사용하지 않는게 좋습니다.

이는 마이녹실 뿐만 아니라 모든 약에 해당되는 내용입니다.

그리고 임산부수유를 진행하고 있는 여성분들도 사용하지 않는게 좋고, 꼭 사용해야 된다면 담당의사와 상의하시기 바랍니다.

대부분의 약들이 그렇지만 마이녹실도 심혈관계 질환(심장질환, 고혈압 등)을 가지고 있다면 사용하는데 주의가 필요합니다. 이 또한 의사와 상의해야 하는 부분입니다.

주로 생기는 부작용

  • 가려움증, 현기증, 홍반 등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4. 마이녹실 사용방법(꼭 숙지하세요)

마이녹실은 아침, 저녁으로 하루 2번 바르시면 됩니다.(꼭 의사와 상담하세요.)

가끔 보면 약을 발랐는데 왜 효과가 안나냐고 하시는 분들이 계십니다.

이에 대한 답변을 드리자면 바른다고 바로 약효가 나지 않습니다. 최소 3개월 정도는 사용하셔야 어느정도 효과를 볼 수 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그리고 왁스 바르듯이 머리카락에 바르시는 분들이 계신데 마이녹실은 두피에 바르셔야 합니다.

바르는 용량은 하루 1cc~2cc정도 사용하시면 된다고 합니다.

이는 총 용량이기 때문에 하루 2번 발라야 하는 마이녹실은 1번 바를 때 0.5cc~1cc정도 바르시면 됩니다.

두피에 바르시고 손으로 마사지를 해주셔도 좋습니다.

그리고 약이 흡수되기 전에 땀을 흘리거나 머리를 감으시면 좋지 않습니다. 참고로 약이 흡수되는데 걸리는 시간은 약 4시간 정도라고 합니다.

5. 마이녹실 가격은 얼마일까?

마이녹실은 60ml, 180ml 제품이 있습니다.

60ml를 사용할 경우 평균 1개월정도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180ml는 3배니까 약 3개월정도 사용할 수 있다고 보면 되겠습니다.

  • 60ml 마이녹실3% 가격 – 2만 5천원
  • 60ml 마이녹실5% 가격 – 2만 5천원
  • 180ml 마이녹실3% 가격 – 5만원
  • 180ml 마이녹실5% 가격 – 5만원

이는 약국마다 다르기 때문에 어느정도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6. 마이녹실과 미녹시딜의 차이점(용어정리)

마이녹실과 미녹시딜이 무슨 차이냐고 물어보시는 분들이 많아 같이 정리해보겠습니다.

마이녹실은 제품명을 의미하는 것이고, 미녹시딜은 성분명을 의미하는 것 입니다.

실질적으로 같은 의미라고 보셔도 무방할 것 같습니다.

추천하는 글

7. 마무리

마이녹실 부작용, 효능 및 효과, 종류, 가격, 사용방법, 미녹시딜과의 차이점 등에 대해 정리해봤습니다.

마이녹실을 알아보시고 계신 분들이라면 오늘 정리한 내용 꼭 읽어보시고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꼭 전문의와 상담을 통해 치료하시기 바랍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를 발행하지 않을 것입니다. 필수 항목은 *(으)로 표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