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tegories
대출정보

돈 빌리는 곳 찾기 전 꼭 알아야 할 3가지 주의사항

돈 빌리는 곳 찾기 전 꼭 알고있어야 하는 주의사항에 대해 정리해보려고 합니다.

그리고 청년(대학생, 대학원생 등), 무직자, 소득증빙이 어려운 분(주부, 프리랜서, 일용직, 알바 등)들이 돈 빌릴 수 있는 곳들이 어디인지 정리해봤습니다.

1. 대학생, 대학원생 돈 빌리는 곳

대학생 및 대학원생 분들이 이용할 수 있는 대출상품은 다음과 같습니다.

  • 비상금대출
  • 소액대출
  • 소액 마이너스통장 대출
  • 한국장학재단 생활비대출 및 학자금대출
  • 햇살론 유스(Youth)
  • 카카오뱅크 전월세보증금 대출

위의 대출상품들은 저금리로 대학생 및 대학원생 분들이 이용할 수 있습니다.

청년 분들은 고정적인 소득이 없을 확률이 높기 때문에 무조건 저금리 대출을 받으셔야 합니다.

그러니 위의 상품들을 잘 비교해보시기 바랍니다.

2. 무직자 돈 빌리는 곳

무직자인 경우에도 대출이 가능합니다.

다만 소액대출만 가능합니다.

예를들어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 우리은행 우리 비상금대출, NH농협 올원 비상금대출, 하나은행 하나원큐 비상금대출, 핀크 비상금대출 등이 있습니다.

무직자 돈 빌리는 곳(우리은행 우리 비상금대출)
우리은행 우리 비상금대출 대출 자격조건, 한도, 기간

해당 대출상품들도 모두 1금융권 소액대출 상품이기 때문에 저금리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무직자인 분들도 청년과 마찬가지로 무조건 저금리 대출을 이용해야 합니다.

일정한 소득이 없을 경우엔 대출금리가 높은 상품을 이용하면 경제적인 부담감이 커질 수 있기 때문에 이용하실 때 정말 주의하셔야 합니다.

3. 소득 증빙이 어려운 주부, 프리랜서, 일용직, 알바 돈 빌리는 곳

소득증빙이 어려운 주부, 프리랜서, 일용직(노다가), 알바 분들께서도 대출이 가능합니다.

요즘에는 주부, 프리랜서, 일용직, 알바를 위한 전용대출 상품도 나오고 있습니다.

하지만 대부분 2금융권 대출이기 때문에 금리가 높습니다.

대출을 받을 때 1금융에서 받을 수 있는 분들은 1금융에서 받는게 좋습니다.

그래야 조금이나마 금리를 낮출 수 있기 때문입니다.

그럼 주부, 프리랜서, 일용직, 알바 분들이 이용할 수 있는 1금융권 대출상품에는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

  • 우리은행 홈 마스터론 대출
  • 대구은행 DGB쓰담쓰담 간편대출
  • k뱅크 비상금대출

위의 상품들은 모두 1금융권 대출이고, 직업과 소득에 관계없이 이용하실 수 있는 상품들 입니다.

소득증빙이 어려운 분들도 위의 상품들을 이용하면 저금리로 대출 받으실 수 있을 겁니다.

참고로 개인의 신용상태에 따라 대출한도와 금리는 차등 적용되니 이 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4. 돈 빌리는 곳 찾기 전 꼭 알아야 할 3가지 주의사항

청소년 돈 빌려드립니다.(꼭 주의할 것)

SNS 대출광고를 보면 “돈 쉽게 빌리는 곳” 또는 “청소년 돈 빌려드립니다.” 와 같은 광고문구들을 볼 수 있습니다.

이러한 곳들은 사기인 경우가 많기 때문에 이용하실 때 정말 주의하셔야 합니다.

그리고 우리나라는 청소년 및 미성년자는 대출이 법적으로 금지되있습니다.

그러니 이런 광고에 절대 현혹되시면 안됩니다.

고금리 대출은 피하자

돈 빌리기 쉬운 곳을 찾는 분들은 아마도 1금융에서 대출이 어려운 분들일 겁니다.

그리고 1금융에서 대출이 어려운 경우 높은 확률로 저신용자이거나 저소득자일 확률이 높습니다.

이러한 분들은 무조건 고금리대출을 피해야 합니다.

경제적으로 힘든 상황에 고금리 대출을 받는 것은 지옥행 열차를 타는 것과 마찬가지기 때문입니다.

그럼 저신용자 또는 저소득자 분들은 어디서 대출을 받아야 할까요?

개인적으로 대출은 안받는게 좋습니다.

하지만 정말 급전이 필요한 상황이라면 정부지원대출(햇살론, 햇살론17, 새희망홀씨)을 알아보시기 바랍니다.

정부지원대출도 금리가 낮진 않지만, 일반적으로 저신용자 분들이 이용하는 대출보다는 금리가 낮습니다.

소득이 없다면 대출은 안하는게 이득인 이유

고정적으로 발생하는 소득이 없다면 대출을 하지 않는게 좋습니다.

대출을 받으면 매달 이자가 발생합니다.

처음에는 돌려막기식으로 이자상환이 가능하겠지만, 시간이 갈수록 힘들어집니다.

그러다 연체라도 되면 연체금리가 붙어 이자상환이 더욱 어려워집니다.

또한 연체이력이 생기게되면 다음부터는 대출이 어려워집니다.

그러니 소득이 없는 분들은 아무리 급해도 대출은 자제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5. 마무리

요즘엔 무직자, 대학생, 주부, 프리랜서, 일용직 노가다, 아르바이트생 분들도 돈을 빌릴 수 있습니다.

하지만 돈이 아무리 필요해도 제가 정리해드린 3가지 주의사항들을 꼭 읽어보시고 대출여부를 결정하시기 바랍니다.

무리한 대출은 삶을 피폐하게 만들기 때문에 꼭 현명한 선택 하시길 바랍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를 발행하지 않을 것입니다. 필수 항목은 *(으)로 표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