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tegories
기타정보

이혼 변호사 상담 비용, 선임 비용, 성공보수 총정리

이혼 변호사 상담 비용, 수임료, 선임 비용, 성공보수, 무료상담 가능한 곳 등에 대해 정리해보려고 합니다.

조정이혼 변호사를 찾고 계신 분들은 대략적으로 금액대가 얼마정도 하는지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이혼 변호사 상담비용, 수임료, 선임비용, 성공보수, 무료상담 가능한 곳

1. 이혼 변호사를 고용할 경우 어떤식으로 비용이 발생할까?

이혼소송을 위해 변호사를 고용할 경우 어떤식으로 비용이 발생할까요?

  • 변호사 수임료(착수금, 승소시 성공보수금)
  • 법원비용(인지대, 송달료)

변호사를 고용하게 되면 변호사 수임료라는 것이 발생합니다. 수임료란 소송을 착수할 때 지불해야 하는 착수금과 소송을 승소했을 때 지불해야 하는 성공보수금으로 나눠지게 됩니다.

그리고 추가적으로 법원비용이 발생하는데 이 부분은 변호사를 선임하지 않아도 발생하는 소송 비용 입니다.

2. 이혼 변호사 상담 비용(상담료)은 얼마일까?

이혼 변호사 상담비용은 유료상담의 경우 30분에 5만원 정도 합니다.

만약 변호사 무료상담을 원하시는 분들은 아래 내용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3. 이혼 변호사 수임료 및 선임 비용은 얼마일까?

이혼변호사를 정했다면 수임료를 지불해야 합니다.

그럼 선임 비용은 어떻게 될까요?

대략적으로 300만원에서 1천만원 사이로 변호사 수임료가 결정된다고 합니다.

이보다 저렴한 곳들도 있다고는 하지만 너무 저렴한 곳들은 변호사가 일을 처리하지 않고, 사무장이 처리하는 곳들도 간혹 있다고 하니 잘 알아보시기 바랍니다.

4. 이혼 변호사 성공보수는 얼마일까?

이혼 변호사를 선택할 때 성공보수에 대한 부분을 특히 더 신경써야 합니다.

성공보수는 대략 3%~10% 사이로 책정되는 경우가 많다고 합니다.

하지만 10%는 너무 많고, 5%정도면 충분한 선택지가 많다고 알려져 있으니 알아보실 때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5. 최종으로 들어가는 이혼 소송 비용은 얼마일까?

이혼소송은 건당 비용으로 책정되고, 상황에 따라 비용책정이 달라진다고 합니다.

위에서 정리해드린 것처럼 변호사를 고용할 경우 수임료와 법원비용이 들어갑니다.

수임료는 약 300만원에서 1천만원 정도로 알려져 있고, 법원비용은 대략 10만원에서 50만원 정도 들어간다고 합니다.

그리고 여기에 최종적으로 소송에서 승소할 경우 성공보수가 추가된다고 보시면 됩니다.

결과적으로 착수금 350만원, 법원비용 50만원이라고 가정할 경우 약 400만원이 들어가는 것이고, 승소할 경우 성공보수가 추가된다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6. 이혼 변호사 무료상담은 어디서 받을 수 있을까?

이혼변호사를 구하기 전 무료상담을 원하시는 분들은 대한법률구조공단을 이용하시면 됩니다.

대한법률구조공단 전화번호는 국번없이 132번이고, 해당 번호를 통해 무료상담이 가능합니다.

7. 이혼 변호사와 가성비 좋게 상담하려면 어떻게 해야할까?

이혼 전문 변호사와 상담은 하고싶은데 비용이 걱정된다면 어떻게 해야할까요?

방법은 몇가지가 있습니다. 가격도 저렴하고, 집에서 간편하게 상담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얼굴 마주보고 얘기하기 불편하신 분들에게 좋은 방법이라고 생각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네이버 엑스퍼트에서 변호사와 상담하기

네이버 엑스퍼트는 전문가에세 강의를 듣거나 상담을 받을 수 있는 플래폼입니다.

최근에는 네이버 엑스퍼트를 통해 변호사와도 상담이 가능합니다.

정해진 시간동안 일정의 비용을 지불하고 상담이 가능합니다.

아무래도 컴퓨터로 대화하거나 전화를 통해 상담하는 것이기 때문에 직접 변호사 사무실에 방문하지 않아도 되서 편리합니다.

그리고 가격도 그렇게 부담스럽지 않기 때문에 궁금한 사항을 물어보기 좋다고 봅니다.

또 상담을 통해 해당 변호사가 마음에 든다면 그 분을 선임해 소송을 진행하실 수도 있습니다.

네이버 지식인에서 변호사와 상담하기

네이버 지식인에 본인이 궁금한 사항을 자세히 적어 질문을 올리는 것도 한가지 방법입니다.

물론 유료상담보다 정확한 답변을 받기 어렵겠지만, 어느정도 방향성에 대한 답변은 들으실 수 있습니다.

그리고 가끔가다 자세히 답변을 달아주시는 변호사 분들도 계시니 한번쯤 시도해볼만 한 것 같습니다.

대한법률구조공단에서 변호사와 상담하기

대한법률구조공단에서 무료로 변호사와 상담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이는 무료로 상담이 가능하기 때문에 어떻게보면 가장 가성비 좋은 방법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하지만 3가지 방법 모두 활용해보시는게 가장 좋다고 생각합니다.

변호사도 사람이기에 역량이 모두 다르고, 사람마다 생각이 다르기 때문에 여러 사람에게 답변을 듣게되면 조금 더 좋은 방향으로 일을 해결하실 수 있을 겁니다.

8. 마무리

이혼을 하시려는 분들은 이혼 전문 변호사를 찾으실 겁니다.

이 때 선임비용이 얼마나 들어가는지 궁금해 하시는 분들이 많은데요.

오늘 정리해드린 내용을 참고하시면 이혼소송을 하는데 비용이 얼마나 발생하는지 대략적으로 아실 수 있을 겁니다.

그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