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tegories
대출정보

대출 한달 연체하면 어떻게 될까? – 대출 연체 기간에 따른 불이익(3일, 5일)

대출 한달 연체하면 어떻게 되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그리고 대출금을 3일 또는 5일을 연체했을 때 어떻게 되는지 정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대출 연체를 할 경우 받을 수 있는 불이익에 대해 궁금하신 분들께서는 꼭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대출 한달 연체하면 어떻게 될까

1. 대출 연체기간은 언제부터 적용될까?

대출 연체기간은 이자를 납부해야 하는 기간에 대출이자를 내지 못한 경우 그 다음날부터 적용됩니다.

처음 한달간은 연체된 이자에 대한 연체이자만 적용됩니다.

하지만 한달이 지나고나면 대출원금에 연체이자가 적용됩니다.

대출원금에 연체이자가 적용되기 때문에 이 시점부터는 대출이자에 대한 부담감이 훨씬 커진다고 볼 수 있습니다.

2. 대출 3일 연체하면 어떻게 될까?

대출이자를 3일 연체했을 경우엔 그래도 괜찮습니다.

하지만 5일 연체를 하면 조금 문제가 생길 수 있습니다.

3. 대출 5일 연체하면 어떻게 될까?

대출이자를 5일간(5영업일) 연체할 경우엔 신용조회회사(CB)에 단기연체정보가 넘어가게 됩니다.

이렇게 연체정보가 넘어가게되면 대출이자를 상환한다 하더라도 신용점수가 곧바로 회복되지 않습니다.

4. 대출 한달 연체하면 어떻게 될까?

대출 이자를 한달 연체하고, 하루가 지났다면 월 이자를 2회 연체한 것 입니다.

이 때도 만약 또 연체를 하게된다면 채무자는 대출금 전액을 상환하라는 독촉을 받게됩니다.

특히 이 때는 원금에 대해 연체이자율이 적용되기 때문에 상환액이 훨씬 더 커집니다.

연체를 했다는 것은 경제적인 상황이 좋지 않다는 것이기 때문에 연체이자율이 적용된 이자 및 원금을 상환하기란 더욱 어렵습니다.

게다가 금융기관 측에서 민사소송을 제기할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일반적으로는 연체를 한달했다고 바로 법적조치를 하지는 않습니다.

그 이유는 소송을 하게되면 비용과 시간이 들어가고, 소송을 한다고 대출금을 모두 회수할 수 있다는 보장이 없기 때문입니다.

5. 마무리

대출 한달 연체를 하면 어떻게 되냐는 질문들이 많아 이렇게 정리해를 봤습니다.

연체를 하게되면 신용등급 하락, 신용카드 정지, 대출 제한 등과 같은 일들이 일어날 수 있습니다.

그러니 절대로 무리한 대출은 삼가하시고, 연체도 하지않게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를 발행하지 않을 것입니다. 필수 항목은 *(으)로 표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