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tegories
대출정보

신용대출 주택담보대출 동시에 받을 수 있을까?

신용대출 주택담보대출 동시에 받을 수 있는지에 대해 정리해보겠습니다.

그리고 최근 많이 궁금해 하시는 신용대출과 주택담보대출에 관련된 여러가지 자주하는 질문에 대해 정리해봤습니다.

대출을 받으려고 하시는 분들이 계시다면 오늘 내용을 꼭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신용대출 주택담보대출 동시에 받을 수 있을까

1. 신용대출 주택담보대출 동시에 받을 수 있을까?

현재 연봉이 1억이라고 가정을 하고, 주택담보대출로 5억원을 받았다고 가정을 하겠습니다.

이 때 신용대출을 더 받을 수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2020.11.30일부터 연소득 8천만원 이상일 경우 DSR이 40%로 제한됐습니다.

기존의 금융권에서는 보통 DSR을 70%대로 유지를 하고 있었습니다.

즉 기존에는 주택담보대출로 5억원을 빌렸다면, 신용대출로 1억 5천만원 정도까지는 대출이 가능했었습니다.

하지만 이제는 DSR이 40%로 낮아지면서 신용대출이 1억 5천만원에서 1억 2천만원으로 줄어들게 됐습니다.

2. 신용대출, 주택담보대출과 관련된 질문(자주하는 질문)

집은 남편 명의로 사고, 아내가 9천만원을 신용대출 받아 규제지역에 집을 산다면 대출금은 회수될까?

다행이도 이번에 시행된 대출규제는 부부합산이 아닌 개인으로 적용되기 때문에 상관없습니다.

즉 아내가 9천만원 신용대출을 받아 남편 명의로 집을 살 경우 대출금은 회수되지 않는다고 합니다.

기존에 이용하던 신용대출을 상환하기 위해 신규대출을 받을 경우 규제 대상에 해당될까?

만약 신규로 신용대출을 받아 기대출의 원금을 갚는 것이라면 상환예정 금액에 대한 것은 신용대출 총규모를 산정할 때 제외되게 됩니다.

추천하는 글

3. 마무리

신용대출과 주택담보대출을 동시에 받을 수 있는지에 대해 정리해봤습니다.

그리고 대출을 이용할 때 많은 분들이 궁금해 하시는 내용 2가지에 대해 같이 정리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를 발행하지 않을 것입니다. 필수 항목은 *(으)로 표시합니다